Wireless / Mobile 2007. 5. 25. 13:39

 
 
Wi-Fi Alliance는 16일(미국시간), IEEE802.11n드래프트2.0의 호환접속설정프로그램의 신로고마크와 설정프로그램의 사용제품을 공개하였습니다.
 
Wi-Fi Alliance는 IEEE802.11n의 상호접속설정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이미 IEEE802.11n드래프트1.0을 지원하는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어 있으므로 설정프로그램은 2단계방식으로 실시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에는 6월 상순에 실시될 예정인 설정프로그램이 먼저 발표될것이며 새로운 로고마크도 공개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설정프로그램의 테스트기반의 장비의 발표도 이루어졌습니다.
 
발표된 제품으로는 Atheros Communications사의 프로세서 「AR7100」과 Broadcom사의 라우터 「BCM94705GMP」, Cisco Systems사의 억세스포인트, 인텔의 무선랜솔루션 「Wireless WiFi Link 4965AGN」,Marvell사의 무선랜솔루션「TopDog」,Ralink Technology사의 칩셋「MIMObility」등이 해당됩니다.
 
출처: Impress Watch(5/17일자)

2차 출처 : http://www.lanis.co.kr/

드디어 n규격의 Wi-Fi 연맹 인증 칩셋이 공개되었군요.

위의 로고나 혹은 위의 칩셋이 장착된 n규격 무선랜 제품은 드래프트N방식이긴 하지만

현재까지 나온 무선랜 규격들은 전부 지원 가능하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산타로사 노트북들에 탑재되는 인텔의 Wireless WiFi Link 4965AGN 이외에는

아직 구경할 수 없는 제품들이지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02.11n 무선랜 모델중 유일하면서도 가장 먼저 출시되었던

BELKIN N1 Wireless Router 모델의 인증에 대한 내용은 아직 없습니다만 찾아보고 있습니다.
(칩셋 이름이 따로 적혀있지 않아서 어렵군요)

위 모델이 드래프트 1.0모델이라 하위호환은 되지만 상위호환은 불가능할 듯 싶습니다.




※ 정정 :

지난번 제가 올렸던 "요즈음 포스트가 뜸한 이유는..."이라는 제목으로 올린 포스트 내용 중

-------------------

IEEE측
에서조차
할수없이 다음달부터 드래프트방식(아마 2.0)

의 n규격
인증을 내준다고 합니다.

-------------------


라고 적은 부분에서

"IEEE측""와이파이 연맹"으로 정정합니다.

저때문에 착오가 생기신 분이 계시면 실수한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posted by Faney
: